현재 위치
  1. 게시판
  2. FAQ

FAQ

-

  • 한복은 자주 입는 옷은 아니지만 한번 구입하면 오랫동안입는 옷이기 때문에 세심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올바른 보관 및 세탁 방법을 알아두면 언제나 정갈한 우리 옷을 입을 수 있습니다.



    <한복 보관 및 세탁방법>


    1. 한복은 입고 난 후에 먼지 및 오물을 제거한 후 구겨진 부분을 다림질하여 한복 BOX에 접어 보관하세요. (오랫동안 빛에 노출되면 변색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2. 드라이클리닝은 가급적 피하시되, 오염 시에는 빠른 시간 내에 드라이클리닝을 하셔야 합니다. (드라이클리닝을 자주 하면 옷감 이상할 우려가 있습니다.)


    3. 드라이클리닝은 반드시 실크 전문점에 맡기세요.

    (대량으로 세탁하는 저가 업체는 변색, 틀어짐, 수축, 옷 형태 변형 등 다양한 문제점 이야기될 수 있습니다.)


    4 자연 염색의 한복은 습기가 있는 곳에서 다른 옷감이나 옷에 염색이 묻어날 수 있으니 반드시 분리 보관 (한지를 넣어) 하세요.


    <유의사항>

    1. 옥사나 명주 등 수직 실크 종류는 두껍고 누런 실 부분이 스크래치처럼 보일 수 있으나 이것은 이 원단 류(생사)의 자연스러운 특성이므로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되며, 느낌을 살려 입으시면 됩니다.


    2. 자연염색한 실크는 염분(땀과 빗물)과 습기를 피해 주셔야 합니다. 즉, 겨드랑이에 땀이 많으신 분들은 가제수건을 이용하시거나 땀을 제거하는 크림 또는 분을 발라 주십시오.

    남자 한복을 입으실 때는 목이 깊게 파인 속옷을 착용하여 주십시오. 비 오는 날은 한복을 실내에서만 입으셔야 하며, 설거지할 때는 한복 착용을 금해주십시오.


    3. 속치마는 원단의 가공으로 인한 특유의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세탁 시에는 드라이클리닝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전체선택
이전 페이지
  1. 1
다음 페이지